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세계 자동차업계의 디자인 트렌드를 이끄는 거장들

Design

by Werbershinta 2011. 3. 7. 13:53

본문


개인적으로 인피니티 자동차 디자인을 좋아하는데 인피티니 디자인총괄은 않보시는군~
여러 인터뷰 내용은 아래 기사 링크를 읽어보시구요~ 위에 거장들이 디자이너로써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 조언을 해준 내용을 발췌 합니다. 

-디자인총괄이 되고 싶은 학생들이 한국에 많다. 조언을 해준다면.

 ▶칼럼=무조건 많이 그려야 한다. 일류 자동차 디자이너가 꿈이라면서 드로잉을 못하는 경우도 여럿 봤다. 일류가 되려면 10%의 재능은 꼭 필요하지만 많이 그리고 창조적인 생각을 하는 노력이 90%라고 본다. 지금도 늦지 않았다. 많이 그려라. 다음은 자신의 작품에 비판적일 수 있어야 한다. 절대 만족해서는 안 된다. 그래야 다음 신차 디자인이 더 좋아진다. 그런 점에서 최고의 디자인은 없다. 항상 다음이 최고다.”

 ▶질라프=아침에 제일 먼저 출근하고 저녁에 가장 늦게 퇴근하는 것을 감수해야 한다. 일에 대한 진지함·성실함이 기본이다. 또 리더로 사람을 다루는 기술이 뛰어나야 한다. 특히 예술적인 면이 강한 사람들을 잘 다뤄야 한다. 물론 자신 역시 많은 창조성을 가지고 있어야 하고 팀원들에게 가이드라인을 줄 수 있는 축적된 경험이 중요하다.

 ▶바그너=차에 대한 열정, 아니 사랑이 가장 중요한 요소다. ‘카 가이(Car Guy)’가 우선이라고 할까. 어릴 때부터 차를 사랑하는 사람이 훌륭한 디자이너가 될 수 있다. 또 한 가지 ‘내가 제일 잘 그린다’며 혼자 잘난 체하면 어렵다. 팀워크를 잘 유지하고 관리하는 사람이 일류가 된다.

 ▶호이동크=항상 새로운 것에 대한 욕구가 있어야 한다. 디자인총괄은 경영진을 설득시켜야 하고 엔지니어와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다. 스케치만 하는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다.



[중앙일보 스페셜 리포트]바로가기

이글이 문제 될 시에는 바로 삭제 하도록 하겠습니다

관련글 더보기